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효의 의미 되새겨 보고, 가족 간 소통기회 마련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30초~2분 이내 영상물, 9월 26일(수)까지
- 대상 100만 원, 최우수상 50만 원, 우수상 10만 원과 상장 제공
(재)화성시 문화재단은 오는 10월 6일~7일 이틀간 화성시 융·건릉 공영주차장 일대에서 열리는 화성시 대표 역사문화축제인 ‘2018 정조 효 문화제’ 개최를 기념하여 효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 가족 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감사 편지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참여 방법은 30초에서 2분 이내 동영상을 자유롭게 제작하여 유튜브에 게시한 뒤 정조 효 문화제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이메일(jeongjo2018@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26일까지다.
응모작은 적합성, 작품성,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100만원, 최우수 50만원, 우수상 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작은 향후 ‘2018 정조 효 문화제’ 홍보물로 활용될 수 있다.
화성시 문화재단 축제관계자는 “정조대왕의 지극한 효심을 축제로 즐기는 ‘2018 정조 효 문화제’와 감사 편지 UCC 공모전을 통해 평소 가슴 속에만 담아두고 말로는 표현하지 못했던 감사의 마음을 영상에 담아 전달하고 가족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소통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감사 편지 UCC 공모전’의 공모 결과는 29일 정조 효 문화제 홈페이지에 게시 및 개별 통보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2018 정조 효 문화제’ 홈페이지 www.정조효문화제.com 또는 콜센터 (1811-990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