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서산시복지재단 수탁시설인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영제)은 지역청소년들의 건전문화육성과 독서활동 진흥을 위한 ‘하반기 청소년 독서활동 프로그램 옛이야기 한국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반기 독서치료프로그램과 달리 이번 하반기 독서활동 프로그램에서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을 도모하며 재미있는 옛이야기를 통해 우리 역사의 흐름을 파악하고 전통문화와 인물 등에 대해 고찰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으로 오는 2018년 9월 28일(금)부터 11월 30일(금)까지 총 10회기를 진행한다.
9월 6일(목)부터 9월 21일(금)까지 초등학교 2학년~4학년 12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http:// s2youth.co.kr)에서 인터넷 접수로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041-688-7320,7321)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