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모든 경로당에 공기청정기가 설치될 예정이다.
서산시는 올 하반기에 8억 7천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관내 376개 경로당에 공기청정기를 보급한다고 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기청정기 보급 사업은 최근 미세먼지가 날로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이 주로 이용하는 경로당 내 공기 질을 개선하여 쾌적하고 건강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쉼터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공기청정기는 초미세먼지까지 해결이 가능하고 필터점검알림, 공기오염 알림 기능 등이 포함된 우수 제품을 보급할 계획이다.
또 경로당에서 자체 유지관리가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필터교체가 필요 없는 반영구 필터 제품으로 구입하고 주기적인 점검 및 유지관리를 통해 청결하게 관리할 계획이다.
김택진 시민생활국장은 “경로당 소요물품 지원, 노후 경로당 환경개선 사업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여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누리시는데 부족함이 없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