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농특산물플랫폼(전북/뉴스21)송태규기자= 완주군이 농특산물 종합정보 플랫폼에 해당 농특산물 및 가공품 게시를 희망하는 농가를 신청 받는다. 21일 완주군에 따르면 농특산물 종합정보 플랫폼은 읍면사무소를 통해 완주군 대표 홈페이지와 개인, 업체 홈페이지를 연계하는 시스템이다.
완주군 홈페이지 방문자에게 로컬푸드 1번지 완주군의 우수 농특산물을 알리고, 개인 및 업체가 운영하는 쇼핑몰, 홈페이지, 블로그 등과의 연동을 통해 구매처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쇼핑몰, 홈페이지, 블로그 등을 운영하고 있는 농가 중 완주군 농특산물 및 가공품을 생산, 판매하는 개인 및 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이달 말까지 신청하면 된다. 완주군은 로컬푸드직매장 외에 12개 단체 40여개 품목을 게재해 운영해 오고 있다.
완주군은 “온라인쇼핑 시장의 규모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농특산물 종합정보 서비스를 통한 판매 영역의 다각화를 모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