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마음건강클리닉 운영(전북/뉴스21)송태규기자=군산시 보건소(소장 전형태)는 시민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심리지원상담실‘마음건강클리닉’을 아동청소년 상담실과 통합하여 운영한다. ‘마음건강클리닉’에서는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다양한 심리적 문제를 겪는 시민들의 정신건강과 스트레스 상태를 점검하고, 아동에서 노년까지 생애주기별 대상자에 맞는 심리검사와 그에 따른 상담이 실시되며, 군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정신건강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심리검사는 보건소 1층 마음건강클리닉에서 실시되며, 심층상담이 필요한 경우 대상자에 따라 별도의 상담실에서 진행된다.
군산시 보건소은 “시민들의 스트레스 경감 및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건강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상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보건소 마음건강클리닉(☎445-9191, ☎451-036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