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 군산시청(전북/뉴스21)송태규기자= 군산시는 오는 9월부터 시행하는 아동수당 지급을 위한 사전신청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6월 20일부터 읍면동주민센터와 온라인을 통해 아동수당 사전신청을 받은 결과, 7월 현재 지원 대상 아동 13,000여명 중 10,814건이 접수돼 82.87%의 접수율로 순조로운 진행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아동수당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정부가 도입한 제도로, 오는 9월부터 만 0세~만 5세(0~71개월) 아동에 대하여 1인당 10만원씩 매월 25일(첫 급여 지급일은 추석 연휴로 9월 21일) 지급한다.
아동수당 신청은 아동의 보호자(아동의 친권자・후견인 또는 그 밖의 사람으로서 아동을 사실상 보호・양육하고 있는 사람) 또는 보호자의 대리인이 신분증 및 통장사본을 지참해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복지로 웹사이트(www.bokjiro.go.kr), 스마트폰 복지로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누락자 없이 대상가구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지속하겠다”며 “오는 9월 첫 지급되는 아동수당의 안정적인 지급을 위해 미신청 가구는 8월말까지 사전신청을 완료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