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여수시 쌍봉동이 ‘모전자전’ 사업을 펼치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쌍봉동은 지난 12일 마을 통장 등 80여 명이 인근 전통시장을 찾아 농·수산물 등식재료를 구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우창정 쌍봉동장과 공무원들도 직접 장을 보며 상인들과 시민들의 건의사항 등을 듣기도 했다.
‘모전자전’은 쌍봉동의 올해 브랜드사업이다. 모이는 전통시장, 자생하는 전통시장의앞 글자를 딴 사업인데 이름 그대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쌍봉동은 사업계획 수립 후 지난 2월부터 매월 2회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꾸준히 실시해오고 있다.
우창정 동장은 “통장님 등 많은 분들이 모전자전 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계신다”며 “작은 노력이지만 전통시장 활성화와 균형 있는 상생경제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12일 여수시 쌍봉동 통장들이 인근 전통시장에서 식재료 등을 구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