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광양시는 지난 7월 12일 광양읍 문화도시사업단 교육실에서 상반기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기초․기본과정 수료생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 수여와 수료생 소감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전남도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의 저변을 확대하고 예비 기업가를 육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교육은 지난 5월 17일부터 7월 5일까지 총 8차례에 걸쳐 사회적 경제에 대한 기본교 육, 사회적경제 창업과 실무교육 등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였다.
이번에 기초․기본과정을 수료한 수료생들은 향후 후속 심화과정을 수강할 수 있으며, 전문 컨설팅까지도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오는 8월부터 중마권역을 중심으로 기초·기본교육 등 2개 과정으로 구성해 하반기 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한 수료생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그동안 낯설게만 느껴지던 사회적경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창업의 꿈도 꿀 수 있는 기회가 된 거 같다”며, “그동안 아카데미에서 배운 이론을 토대로 나만의 창업아이템으로 시작해 사회적기업으로 인증 받도록 노력하 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정희 투자일자리담당관은 “그동안 교육과정을 성실히 수강한 수강생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이번 아카데미 교육과정으로 발굴한 예비 창업가들을 대상으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