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포천시는 21일부터 25일까지 사흘 동안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어린이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영업주 등을 대상으로 위생마스크·앞치마 착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132개소) 영업자 대상 위생의식 고취 및 환경 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으며, 위생행주와 위생모자를 제작해 배부했다.
판매업소 대상으로는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를 위한 리플릿을 배부해 정서저해식품 및 불량식품 판매금지를 위한 계몽활동을 전개했으며, 어린이들이 섭취하였을 때 위해발생이 우려되는 식품 판매에 대한 실태 조사 및 위생지도·점검과 병행 실시했다.
김인숙 보건위생과장은 “영업자의 위생 의식 고취 및 조리·판매 환경 개선으로 어린이와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나아가 어린이 식생활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제공부서 : 보건위생과 위생행정팀 ☎ 031) 538-3684 사진있음 : 위생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