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세계 8위·아시아 2위 스마트도시 등극… 세계가 인정하는 혁신도시로 도약!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디지털 대전환을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의 결과, 부산이 세계 상위(TOP) 8위 ▲아시아 상위(TOP) 2위의 스마트도시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를 통해 부산은 글로벌 스마트도시로서의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시는 영국 지옌사(Z/YEN社)가 발표한 세계 스마트센터지수, SCI : Smart Centres Index) 12회차 평가에서 부산이 ...

▲ 보령화력 발전본부 해상공사 투입될 작업 크레인선 장면
보령해양경찰서(서장 이진철)는 6월 25일부터 7월 3일까지(3주간) 보령관내 항만건설작업선에 대해 해양오염 예방 일제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보령항에서는 보령발전본부, LNG터미널 부두시설 공사 등에 크레인선, 준설선 등 각종 해상 공사용 선박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 선박은 대부분 선령이 30년 이상 된 노후 선박이 대부분이며, 선원 중에도 고령자가 많아 사고 위험이 상존해 있어 실제로 관리부실 및 선체노후 등의 원인으로 매년 2~3건의 오염사고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보령해양경찰은 해양오염 사고 예방을 위해. 해양오염방지 설비 정상 작동 여부. 선저폐수 등 오염 물질 적정 처리 여부. 선박오염물질 기록부 비치 및 기록 여부 등을 일제 점검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