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세계 8위·아시아 2위 스마트도시 등극… 세계가 인정하는 혁신도시로 도약!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디지털 대전환을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의 결과, 부산이 세계 상위(TOP) 8위 ▲아시아 상위(TOP) 2위의 스마트도시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를 통해 부산은 글로벌 스마트도시로서의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시는 영국 지옌사(Z/YEN社)가 발표한 세계 스마트센터지수, SCI : Smart Centres Index) 12회차 평가에서 부산이 ...

▲ 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 기념 장면
보령소방서 서장 김봉식 는 지난 22일 오전 보령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10명, 119시민수상구조대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119시민수상구조대란 여름철 지역 내 바다, 계곡 등을 찾는 피서객의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주민, 의용소방대원 등으로 구성된 시민 구조대다.
이날 발대식은 정도영 119해변구조대장의 물놀이사고 및 구조기법 강의를 시작으로 심폐소생술 강의, 각 단체 대표에게 119시민수상구조대 위촉장 수여, 시민수상구조대원 결의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임명장을 수여받은 119시민수상구조대 대원은 내달 14일부터 8월 19일까지 37일간 무창포 해수욕장, 성주계곡에서 피서객 물놀이 안전지도와 익수사고 방지 안전조치 및 예방순찰, 수난사고 예방 캠페인 등을 실시해 물놀이사고 제로화를 위한 예방 활동에 만전을 기한다.
이진규 화재대책과장은“무창포해수욕장, 성주계곡 등 시민수상구조대원이 곳곳에서 안전사고 예방을 책임지는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보령시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