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뉴스21/이경재 본부장) 전주시 삼천2동(동장 최행자)은 5일, 동 주민센터 3층 회의실에서 11개소 경로당 회장 및 총무 등 25명을 대상으로 경로당 보조금의 집행 투명성과 효율성을 위한 2018년도 경로당 보조금 회계 자체교육을 실시했다.
▲ 삼천2동, 경로당 보조금 집행 회계교육 실시이날 교육은 경로당 보조금에 대한 집행기준 및 지출가능 사항, 회계처리 주의사항, 정산방법, 전년도 보조금 정산검사 시 주요지적사항 등 경로당 회계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진행했다.
특히 올 들어 달라진 제도를 안내하고 보조금의 목적에 따른 적정 사용을 당부했다. 그리고 경로당 통장과 연결된 전용카드를 사용하여 올바른 집행을 할 수 있도록 설명했으며, 사용한 것만큼은 증빙자료를 반드시 갖추어야 하고 증빙자료가 첨부되지 않은 것은 모두 반납해야 하는 것도 강조했다.
아울러 경로당 안전을 위한 화재보험과 책임보험 가입안내와 폭염대비 무더위 쉼터 운영 협조 그리고 경로당 기능보강 공모사업, 대표자 변경신고 및 고유번호 변경등록 요령과 경로당 운영상 애로사항 청취 등도 병행했다.
최행자 동장은 “이번 경로당 회계교육을 통해 경로당 운영비 등 보조금이 투명하고 올바르게 사용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란다”며 “주민센터 또한 경로당 운영 활성화와 어르신들의 여가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