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뉴스21/이경재 본부장)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에서는 4월 도서관 주간(2018. 4. 12. ~ 4. 18.)을 맞이하여 ‘오늘은 책 읽기 좋은 날, 도서관 가는 날’이라는 공식 주제에 맞춰 도서관 이용의 활성화와 독서의욕 고취를 목적으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4월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 도서관 이용자들의 독서 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작가초청 특강」, 「인형극 공연」, 「찰칵! 책 읽는 내 모습」, 「‘마음을 두드리는 책 속 한 문장’ 손글씨 쓰기 응모전」을 진행하며 도서관 주간 행사 기간에 대출이 정지된 회원이 연체도서를 반납하거나 자료대출을 원할 경우 책을 빌릴 수 있도록 하는「연체자 구제」를 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장(허회준)은 “도서관이 지역주민들의 독서문화 중심센터로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책과 도서관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