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일산동부경찰서(서장 김성용)는 경기 일산·분당·시흥, 충남 아산 등을 다니며 영업을 마친 상가에 침입하여 130만원 상당의 현금등을 절취한 A씨(45세, 남)를 특수절도 혐의로 구속하였다.
A씨는 `17년 12월 중순 출소하여 특별한 직업을 구하지 않은 상태로 잠금장치가 허술한 소규모 상가 문을 강하게 잡아당기는 방법으로 손괴하여 침입한 후, 절취하는 수법으로 ’18년 1월 9일부터 3월 14일까지 약 6회에 걸쳐 130만원 상당의 현금 등을 절취 하였다.
경찰은 최초 피해자로부터 신고 접수를 받고 즉시 현장에 출동, 주변 CCTV를 확인하는 등 끈질긴 추적 수사 끝에 서울 노원구 소재 모텔에서 피의자를 긴급체포하여 검거하였다.
경찰은 피의자의 추가 범죄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동일수법 사건에 대해서도 계속 수사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