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행복서천 인구 늘리기, 귀농하기 좋은 1번지’ 알리기에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적극 나선다.
군은 3월 21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2018년 국방부 전역예정장병 취업 박람회’ 참가에 이어 23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는 ‘2018년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귀농귀촌 유치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서천군이 홍보하게 될 귀농유치활동에는 귀농정착의 기본이 되는 영농활동에 대한 상담은 물론 서천군의 차별화된 이주단계별 원스톱 지원정책에 대한 1:1 맞춤형 컨설팅이 포함된다.
특히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선배 귀농인을 상담요원으로 배치해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귀농귀촌 원스톱 지원정책에 대한 도식화된 설명과 더불어 귀농귀촌인이 직접 생산하거나 가공한 농특산물을 함께 전시 및 홍보해 박람회 방문객들의 영농창업 관련 궁금증을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 도용구 귀농귀촌지원팀장은 “이번 전국단위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를 통하여 귀농귀촌인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서천군의 좋은 이미지를 적극 알리며 우리 군을 찾을 귀농귀촌 희망자에게 체계적인 귀농정책과 실용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유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