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경기북부지방경찰청(청장 김기출)은 2. 5(월) 제1회의실에서 청장을 비롯한 차장, 과・계장 등 57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찰개혁 TF」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경찰개혁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경찰개혁위 권고안 및 개혁과제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향후계획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국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경찰’로 거듭나기 위한 3대 개혁과제(△인권경찰 △수사개혁 △자치경찰)를 중심으로 지방청 차원의 추진방안을 논의하였으며 특히, 지난달 2일부터 시행된 △장기 기획수사 일몰제 △경찰수사관 제척・기피・회피제도 등 경찰수사의 절차적 공정성과 국민의 권익을 높이기 위한 세부과제들의 추진사항을 점검하였다.
경기북부경찰청은 앞으로 경찰개혁 TF를 중심으로 경찰청의 개혁과제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현장과의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는 한편 '주민’・‘인권’ 가치에 부합하며 경기북부지역 실정에 맞는 자체 개혁과제를 발굴・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김기출 경기북부경찰청장은 “국민과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경찰개혁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치안활동 全 영역에서 헌법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철저히 국민의 시각에서 경찰개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개혁은 단기간에 어느 한두 사람의 힘으로 이뤄질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경기북부경찰 全 구성원이 의지를 갖고 적극 동참하여 성공적으로 경찰개혁이 수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