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서천군 보건소(소장 김재연)가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서천을 만들기 위해 2월 15일까지 경로당, 마을회관, 복지관 등을 찾아가 ‘치매예방 및 인식개선교육’을 진행한다.
보건소는 지난 3일 서천읍 둔덕2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올 2월 15일까지 관내 경로당, 마을회관 등 30개소를 방문해 60세 이상 어르신에게 ‘치매 선별검사, 치매예방 및 인식개선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프로그램은 치매예방수칙 3,3,3 안내와 치매예방 운동법을 중점으로 구성되고 치매안심센터 사업 소개 및 치매관련 서비스 홍보도 함께 추진된다.
보건소는 이와 같은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손쉽게 정보와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전했다.
김재연 보건소장은 “지속적인 치매인식개선 교육, 홍보 등을 통해 주민들이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편견을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사회적 공감대 형성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치매예방수칙 3,3,3 (보건복지부)
3가지 권장: 일주일에 3번이상 걷기, 채소생선과일 골고루먹기, 책 읽고쓰기
3가지 금할 것: 하루 술3잔이상 먹지않기, 담배피지않기, 머리다치지않게 조심하기
3가지 행할 것: 정기적으로 기초검진하기, 대화하기, 치매조기검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