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소장 성낙천)는 오는 3월부터 연말까지 도내 도서 및 벽지 취약 어촌 지역을 대상으로 어업용 기자재 이동수리소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동수리소 사업은 어업인 부담 경감과 해난 사고 예방을 위해 도내 교통 여건이 열악한 도서·벽지 어업 현장을 직접 찾아가 어업 및 양식용 장비를 무상으로 점검·수리해 주는 서비스다.
이동수리소 사업 예산은 1억 600만원으로, 무상 점검·수리반이 도내 연안 시·군 어촌계 및 단체를 방문해 점검·수리 활동을 펴게 된다.
올해는 특히 1인당 연 2회, 회당 10만 원 상당의 부품을 무상 교환·수리 받을 수 있어 혜택이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부품이 아닌 연료유나 엔진오일 등은 지원하지 않는다.
이동수리소 방문을 희망하는 어촌계 및 단체는 다음 달 2일까지 도 수산자원연구소(기술보급과 041-635-7859, 태안사무소041-635-7893)로 신청하면 된다.
도 수산자원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어업용 기자재 이동수리소 사업은 정비 불량으로 인한 사고 예방은 물론, 도내 어업인들의 어업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