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총 1억4천3백만 원(어업인 자부담 포함)의 사업비를 투입해 소형어선에 대한 소방 및 항해 안전설비를 지원한다.
서천군은 인명피해 및 어선사고를 예방해 사고 시 발생되는 사회적 비용을 감소하기 위해 어선사고 예방시스템 지원사업과 친환경 에너지 절감장비 보급 지원 사업에 발 벗고 나섰다.
2018년 어선사고 예방시스템 지원 사업
4천3백2십1만 원의 보조금을 편성(자부담 1천7백3십만 원)해 초단파대무선전화(VHF-DSC), 자동소화시스템, 팽창식 구명조끼(저체온예방 등 기능성 향상제품 포함), 선박자동입출항 단말기(V-pass) 등을 제공한다.
신청자격은 5톤 미만 소형어선 어업인 이다. 단, 팽창식 구명조끼는 10톤 미만 어업인도 신청 가능하다. 오는 25일까지 서천군 해양수산과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2018년 친환경 에너지 절감장비 보급사업
수혜자의 자부담 9십3만 3천 원을 포함한 2백3십3만 3천 원의 예산으로 마른 김 가공용수 정수시설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신청자격은 마른 김 제조업을 운영하는 업체로 김 가공용수 시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자이다.
마른 김 제조에 필요한 물김 세척용, 재사용수, 배출수 등의 정수시설과 부지구입비를 제외한 부대시설을 지원한다.
오는 2월 12일까지 신청서를 서천군 해양수산과에 제출하면 된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더욱 체계적으로 우리 군의 해양수산 자원을 관리함으로써 타 지역보다 강한 어업 경쟁력을 가진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필요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서천군 해양수산과 김수산물팀(041-950-4417)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