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27일 회의실에서 올해로 10년차를 맞는 ‘서천군 북스타트사업의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전국 지자체 최초로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문가 및 활동가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 자리에서 주제발표자로 나선 김명희 관장(여우네도서관)은 ‘서천군 북스타트의 새로운 출발을 위해 각 기관 단체를 비롯한 지역사회 전체가 연계하고 협력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서천군 북스타트 프로그램은 2009년 11월 마을도서관인 여우네도서관을 중심으로 시작되어 출생후 36개월까지의 아이들에게 책꾸러미 전달, 부모교육, 작가와의 만남, 찾아가는 북스타트 사업, 책날개 사업, 자원활동가 양성 및 책읽어 주기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활동가들과의 정례적인 만남을 통하여 서천군 북스타트사업의 발전방안에 대하여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아이키우기 좋은 서천을 만들기 위해 북스타트 사업을 통하여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