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울산박물관(관장 신광섭)은 2018년 1월 8일부터 1월 12일까지 5일간, 1일 6시간(총 30시간) 울산박물관 세미나실에서 ‘또 하나의 교실, 박물관에서 배우다 ’라는주제로 ‘2018년 교원직무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울산 지역문화의 다양성을 소개하고 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문화를 활용한 학교 교육과정과의 유기적 연계성 제시를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박물관과 공교육의 연계방안, 울산의 불교문화와 철문화, 조선시대 회화를 통해 본 한일교류, 근대 방어진 문화의 이해와 답사, 그리고 울산의 유물과 유적의 이해, 박물관 활동지 제작실습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울산박물관 홈페이지로 하면 되고 대상은 초·중등 교원 40명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수강료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울산박물관 전시교육팀(☎ 052-229-472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