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2025 가족봉사단’ 해단식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12월 13일(토) 오전 10시, 2025 가족봉사단 해단식과 함께 가족봉사단을 위한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5 가족봉사단은 4월 두 차례의 소양교육 수료 후 5월부터 11월까지 총 15회 활동을 진행했다. 올해는 13가정 34명이 참여했으며, 2개 팀으로 나...

가평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알콩달콩 우리가족 사랑하는 사이’라는 주제로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특수교육대상학생 7가족 총 30여 명이 참여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가족의 소중함과 친밀감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족 화목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전통 고추장 만들기, 다도체험, 용문사 탐방 등을 실시하였다. 양평 광이원에서 가족이 협력하여 고추장을 만들고 친환경 농업 박물관에서 예절과 인성을 배울 수 있는 다도체험에 참여했다.
또한 특수교육대상학생과 학부모, 형제가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가족 내 유대감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앞으로도 가평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에 대한 다양한 지원 방법을 모색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학부모가 만족하는 행복한 교육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