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 홍연경민현대미술관에서 ‘2017 의정부 학생예능 어울림한마당 미술 분야 전시회’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학생들이 협력을 통해 예술적 감수성을 되살려 올바른 인성을 기르기 위한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전시작은 지역 내 초·중· 고 각 학교 학생 4명 이상이 참여한 협동작품으로 저마다 개성이 담긴 평면 및 입체 작품 41점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내 초·중·고교 학생 및 교사,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작품은 오는 30일까지 홍연경민현대미술관에서 감상할 수 있다.
윤계숙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공동 작품 제작 및 발표 준비를 통한 존중, 배려, 나눔, 협력 실천 학습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더 확대되어 많은 학생들이 자기 작품을 전시하고 표현하는 기회를 가지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