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교동 자원봉사협의회, 삶을 기록하는 장수사진 촬영 봉사 추진
대전 중구 석교동(동장 강민서)은 3일 석교동 자원봉사협의회(회장 송진실)가 석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어르신 25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장수사진 촬영이 어려운 어르신들께 소중한 추억을 남겨드리고,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마련되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대전라온사...

(사)녹색연합(상임대표 조현철)과 (사)녹색교육센터(상임이사 박영신)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의 후원을 받아 개발한 ‘내일은 그린잡(Green Job)’ 진로교육 교구를 전국적으로 배포한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진로교육을 하는 것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녹색교육센터는 녹색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건강한 녹색 시민을 양성하고자 청소년용 진로교육 교구를 개발했다.
녹색 진로교육 교구는 직업을 알려주는 가이드북과 홍보 동영상, 그리고 게임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보드게임으로 구성됐다.
그린잡(Green Job, 녹색직업) 가이드북은 ‘물, 불(에너지), 숲, 사회’의 영역에서 활동하는 ‘그린잡 히어로’들과 함께 45개의 녹색 직업을 알아갈 수 있도록 했다. 안내 영상은 짧은 시간에 그린잡에 대한 개념과 대표적인 직업, 그린잡을 선택하기 위한 마음가짐 등을 알아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와 더불어 ‘빙고게임’을 모티브로 한 ‘그린잡 보드게임’을 통해 보다 쉽고 흥미롭게 진로탐색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청소년 녹색진로교육 교구는 전국의 중·고등학교, 청소년단체, 진로직업체험센터 등을 대상으로 2000부를 배포한다.
미래세대를 위한 녹색진로교육 프로젝트 ‘내일은 그린잡(Green Job)’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의 후원으로 녹색 진로교육 교구의 개발 및 배포와 더불어 그린잡 체험부스 운영를 운영하고 찾아가는 그린잡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2007년 설립된 녹색연합의 교육전문기구인 녹색교육센터는 환경교육지원, 녹색진로교육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보다 행복한 삶을 꿈꿀 수 있는 녹색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녹색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