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경기도 가평경찰서(서장 임병숙)가 공동체치안 활성화를 위하여 21일 경찰서 3층 강당에서 서장, 시민경찰연합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시민경찰학교 교육생 43명에 대한 수료식을 개최했다.
가평경찰서 시민경찰학교는 경찰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1기 시민경찰학교 교육생을 배출했고 지난 6월 교육생을 모집하여 이번에 2기 교육생의 수료식 행사가 이뤄졌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교육생들은 2일간 고소, 고발 등 사건처리 절차, 교통사고예방, 가정폭력 대처방법 등 경찰 업무와 함께 정신건강증진센터장의 특강, 유치장 견학 등 프로그램을 이수하며 교육을 무사히 마쳤다.
가평경찰서장은 "바쁘신 가운데도 교육에 참가하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 시민경찰과 함께 더욱 안전한 가평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