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동두천소방서(서장 선병주)는 지난 13일과 14일 이틀간에 거쳐 소방서장이 직접 서울요양병원 등 관내 화재취약대상 4개소를 순회하며 추석연휴 대비 ‘화재 취약대상 현장안전 컨설팅(이하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10일 동안의 긴 추석연휴 간에 발생할 수 있는 화재 및 각종 안전사고 유발 요인을 예측·분석해 문제점을 도출하고, 사고 취약요인을 사전에 제거하는 등 각 대상별 맞춤형 안전관리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시행됐다.
뿐만 아니라, 현장을 방문한 선 서장은 관계인과의 대화를 통해 안전관리 상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각종 사고에 대한 대처요령을 직접 지도하는 등 관계인의 올바른 안전관리 활동을 적극 독려하기도 했다.
컨설팅을 마친 선병주 서장은 “신속한 재난 대응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관계인의 지속적 관심을 통한 자율적 안전관리 체계의 유지”라고 말하며, 관계인 스스로의관심을 다시 한 번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