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충북 제천시가 오는 9월 1일 오후 7시 제천 청전공원 야외공연장에서 2017 찾아가는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제천시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지중현)가 주관하는 이번 힐링콘서트는 제천 출신 개그맨 겸 가수인 MC 썰의 사회로 진행된다.
행사는 지역문화예술공연단체인 엘루아 중창단의 공연과 세명대학교 댄스동아리, 국악협회 등 다양한 단체의 공연이 펼쳐져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나 같은 건 없는 건가요’의 가수 추가열, ‘진또배기’ 이성우 등 특별 초대 가수들이 축하공연을 펼치며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한다.
힐링콘서트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제천시문화예술위원회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문화향유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콘서트는 다양한 출연자들이 함께 어우러져 흥겨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문화예술위원회(641-4870)나 제천시 문화예술과(641-551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