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공중케이블 정비 5년 연속 최고등급…사업비 23억 6천만 원 확보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5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지자체 평가’에서 ‘상’ 등급을 받아,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구는 기본 배분금 18억 원에 인센티브 5억 6천만 원이 추가 배정돼, 2026년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비로 총 23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공...

울산의 청년 일자리 문제를 비롯한 다양한 청년 관련정책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청년네트워크(이하 울산청넷)가 출범한다.
울산시는 지역내 청년 일자리 문제와 청년 관련정책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청년네트워크를 출범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울산청넷 회원 50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도 열린다. 울산청넷 회원들의 결의를 담은 선언문 낭독 및 ‘내가 만들고 싶은 청년정책’ 발표와 함께 ‘청년, 울산에 바란다’는 주제로 정책 자율토크가 진행된다.
제1기 울산청넷은 정책분야별로 능력개발·권리보호, 주거·생활안정, 문화활성화, 고용·일자리 등 4개 분과로 구성돼 있다. 청넷 회원의 임기는 2년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문제를 발굴·조사한 뒤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새 정책을 제안하면서 시정에 참여하거나 청년 교류의 폭을 넓히는 것이 울산청넷의 목적”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