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부산비엔날레조직위원회는 오는 29일까지 2017바다미술제의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2017바다미술제 서포터즈는 전시 준비 과정과 전시 현장에서 2017바다미술제를 취재하며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과 좀 더 밀접하게 소통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시 준비 과정부터 프레스 오픈, 개막식, 전시, 학술 프로그램, 부대행사 등 전시의 전 과정에 대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되는 서포터즈들은 사진, 영상 등을 활용해 콘텐츠를 만든다.
생산된 콘텐츠들은 부산비엔날레와 개인의 SNS를 통해 시민들에게 2017바다미술제를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2017바다미술제의 서포터즈 모집은 20세 이상의 미술, 전시에 관심이 많은 부산, 경남에 거주하는 SNS 능숙자를 대상으로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선정기준과 활동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부산비엔날레 홈페이지(www.busanbiennale.org)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자는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pr@busanbiennale.org)로 지원하면 된다.
2017바다미술제 서포터즈들은 9월 1일 교육을 시작으로 폐막 이후인 10월 30일까지 2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서포터즈들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자원봉사 시간, 2017바다미술제 도록, 기념품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2017바다미술제는 'Ars Ludens: 바다+미술+유희'를 주제로 9월 16일부터 10월 15일까지 다대포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