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경기 가평군은 지역의 명예를 높이고 주민 화합을 이끌어 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군민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2017년 군민대상’ 후보자를 내달 5일까지 접수받는다고 21일 밝혔다.
지역사회와 군정발전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봉사해온 숨은 인재를 찾는 군민대상은 문화예술·교육체육·사회봉사·환경·산업경제·지역안정 등 6개 부문을 수상한다.
군민대상 후보 대상자는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가평군에 거주하며 주민등록이 돼있는 자 또는 관내에 직장을 두고 3년 이상 근무하고 있는 자, 가평군에 본적을 둔 출향인사, 기타 군수가 특별한 공적이 있다고 인정하는 자라야 한다.
후보자 추천은 본청 실·과·소장 및 읍·면장, 군의회의장, 유관기관장, 사회단체장, 학교장 또는 가평군에 거주하고 있는 군민 10인 이상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추천절차를 거쳐 후보에 오른 대상자는 심사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유지하고 상의 품격을 높이기 위해 추천자에 대한 실사와 여론을 청취한 후 가평군 군민대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내달 중 확정된다.
군민대상자로 확정된 수상자는 오는 10월 13일 제50회 군민의 날 기념식에 시상하게 되며 상패와 함께 다양한 군정 참여의 기회를 부여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