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 2025년 후원자 자원봉사자 감사의 밤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용석)은 12월 16일 화요일 울산 동구청 대강당에서 2025년 후원자·자원봉사자 감사의 밤 ‘제 5회 감사하데이(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복지관과 함께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힘쓴 후원자와 자원봉사자에게 감...

서울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오는 19일 신내동 옹기테마공원에서 청소년 30여명 대상으로 지역문화를 알려주기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구는 올해부터 청소년들이 지역의 소중한 문화자원을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는 ‘옹기테마공원아 함께 놀~자’라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 그동안 10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옹기테마공원은 주민의 안전을 위협해오던 봉화산 화약고를 이전하고 그 부지에 조성된 공원이다. 대형 옹기가마와 체험관, 옹기정원, 전망대, 산책로 등을 갖춰 지난 3월 문을 열었다.
이날 학생들은 옹기 체험장에서 전문 강사로부터 우리 옹기의 역사와 옹기의 특징, 옹기의 우수성에 대한 강의를 듣고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컵, 화분, 접시, 그릇 등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공원 내 옹기 및 조형물 등을 깨끗이 세척하고 주변 환경을 정화하는 활동과 함께 전통문화체험과 자원봉사 소감 등을 블로그 및 SNS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박종진 구 자치행정과장은 “앞으로도 옹기테마공원을 활용한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만들 것”이라며 “옹기테마공원을 전통문화체험공간으로 만드는 일에도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