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19일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에서 ‘대학 수시 학생부 종합 전형 최종 마무리 성공 전략 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구는 오는 9월 2018학년도 대입 수시 모집 원서 접수를 앞두고 대학 수시 학생부 종합 전형과 관련, 고급 정보를 공유, 수시 진학에 대한 수험생들의 궁금증과 불안감 해소에 나선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조희권 박사(수도권 대학입학사정관협의회 회장, 경희대학교 선임 입학사정관)가 ‘수시의 열쇠는 초·중·고등학교 학교 생활기록부에 있다.’ 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조희권 박사는 수시 전형에서의 학생부 종합 전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 대입 전형 현황 및 체계 ▲ 통계로 보는 학생부 종합 전형 ▲ 학생부 종합 전형 방법 ▲ 학생부 종합 전형 서류 평가 요소 ▲ 자기소개서 작성 ▲ 학교 생활기록부 평가 등의 내용을 2시간 동안 상세하게 다룬다.
더불어 수시 전형으로 명문대에 합격한 중랑구 출신 학생의 합격 수기 발표로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으며, 이어 질의·응답을 통해 수시 전형과 관련된 여러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푸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 참여는 무료이며 행사 시작 30분 전부터 선착순 입장 가능하다. 설명회에 앞서 오전 11시부터는 사전 신청을 한 학생과 학부모 32명을 대상으로 진로·진학컨설턴트의 1:1 맞춤형 상담도 함께 이뤄진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 “이번 설명회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입시 제도에 대한 최신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 학부모와 수험생이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교육 환경 개선과 학력 신장을 위해 적극 노력해 ‘교육 1번지 명문 교육도시 중랑’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