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공공도서관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하고 오는 8월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폰에 '제주도교육청 공공도서관' 앱을 설치하고 도서관 회원 인증을 받으면 도교육청 산하 6개 공공도서관(제주도서관·서귀포학생문화원도서관·한수풀도서관·동녘도서관·송악도서관·제남도서관)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공공도서관 자료 검색, 모바일 회원증 사용, 도서 대출 가능 여부 확인, 도서 대출 예약, 희망도서 신청, 공지사항 알리미, 디지털 콘텐츠(전자책) 이용 등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공공도서관 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리하고 이용할 수 있어 앞으로 이용자들의 큰 호응은 물론, 도서관 활용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