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홍천군이 시각장애인에게 민원제도와 사회복지서비스를 안내할 목적으로 『민원업무안내』점자 책자 300부를 제작 배포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등의 편의 확대 계획의 일환으로 제작된 민원업무안내 점자 책자에는 각종 제증명 발급을 비롯하여 장애인등록 절차와 같은 사회복지서비스 및 부서 전화번호에 대한 정보가 들어있다.
지금까지 음성안내에만 의존해 왔던 시각장애인들이 점자 책자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얻고 불편 없이 민원을 처리하는 동등한 권리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제작한 책자는 군청 및 읍면사무소 민원실은 물론 관내 장애인복지시설에도 배포하여 시각장애인은 물론 시설관계자들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홍천군은 앞으로도 정보사각지대에 놓인 사회적 약자의 불편을 해소하는데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여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