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고품질의 안전한 농산물 생산과 가축분뇨 악취저감 등 시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친환경 유용미생물(EM)을 공급하고 있다.
유용미생물의 종류는 각종 악취와 유해가스를 제거하는 광합성균, 유기물 분해능력이 우수하고 유해균을 억제하는 고초균, 뿌리발근 촉진과 병원균을 억제하는 유산균, 토양개량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모균 등 4종이다.
시는 시민들의 사용 편리성을 위해 2ℓ, 4ℓ, 5ℓ, 10ℓ 단위로 유용미생물 배양원액을 무균 포장해 공급하고 있다.
공급가격은 여수지역 일반농가와 시민의 경우 리터당 300원, 친환경인증 농가는 무료, 타 지역 주민은 1000원이다.
시는 지난 2015년 총 53톤, 2016년 58톤을 공급한데 이어 올해는 총 70톤을 생산해 공급할 계획이다.
유용미생물을 공급받고자 하는 시민은 시 농업기술센터 유용미생물 배양실(061-659-4482)을 방문하면 된다.
율촌면의 한 농업인은 “유용미생물을 꾸준히 사용해오고 있는데 토양개량과 병해충 예방 효과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유용미생물은 농업·축산·생활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효과가 있고 사용해본 농업인과 시민들의 만족도도 높다”며 “더 많은 시민들이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