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광적상가번영회,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개최
양주시 광적상가번영회가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경기 침체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위축된 소비 심리를 회복하고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지역 단위 상생 이벤트로, 광적상가번영회 상권 내 참여 매장(지역화폐 가맹점)에서 ...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농촌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저속운행 농기계 안전 등화장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올해 국·도비 포함 총 1200만원의 예산으로 동력경운기, 트랙터 등 저속 농기계 120대에 안전 등화장치를 무상으로 설치한다.
우선 지원 대상은 최근 3년 내 지원을 받지 않은 자, 고령·영세농, 교통량이 많고 사고 발생빈도가 높은 지역의 농가다.
이번에 설치되는 등화장치는 낮에 태양광을 흡수해 야간에 자동적으로 빛을 발하는 시스템으로 기존 장비보다 시인성이 높은 것의 특징이다.
시 관계자는 “농촌의 경우 안전시설과 조명시설이 미비한데다 농기계가 속도가 느려 차량이 미처 이를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안전 등화장치 부착을 통해 영농철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