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농업기술센터(소장 황동화)는 3개 지구지소를 중심으로 전문지도사를 편성하여7월 4일 부터 7월 14일까지 17회 450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영농현장이동농업기술센터’를 운영하여 영농현장을 직접 방문해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해결하게 된다.
마을별 영농현장에서 좌담회 형식으로 진행되며, 여름철 돌발 병해충 방제 및 가뭄대비 농작물 관리요령, 귀농귀촌 지원 정책 안내 등을 영농현장에서 직접 컨설팅한다.
특히나, 금년에는 농산물우수관리(GAP)교육을 병행해 인증희망농가의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등 농정의 전반적인 흐름을 알려주어 농가의 궁금증 해소에 기여하게 된다.
황동화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동농업기술센터는 고령화, 부녀화 되어가는농촌현장에 직접 찾아가서 농업정보제공은 물론, 영농현장 애로사항을 파악하여 농업인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읍․면 별 현장 교육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나 자세한 일정은 농업기술센터
지구지소(934-8105~7) 또는
교육귀농팀(930-492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