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여수시(시장 주철현)의 해양레저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인 ‘여수 마린스쿨’이 일자리 창출과 인구유입에 효과를 내고 있다.
현재까지 배출된 36명의 동력수상레저기구 제2급 조종면허 취득자와 18명의 수상인명구조자격 취득자 중 희망자 7명이 시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 운영요원으로 채용됐다.
시는 앞으로도 자격 취득자가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을 비롯해 해수욕장 수상안전관리원 등 해양 분야에서 일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마린스쿨은 또 인구유입에도 기여하고 있다.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해양경찰학과 학생 등 40명이 이달까지 인천광역시 등에서 여수로 주소를 옮겼다.
마린스쿨의 참여 자격이 여수시민이기 때문인데 올해 모집인원이 총 200명인 것을 감안하면 전입자는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시는 해양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지난 3월부터 해양관련 자격 취득의 기본인 동력수상레저기구 제2급 조종면허와 수상인명구조자격 취득 교육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마린스쿨 운영을 통해 해양레저스포츠 붐을 조성하고 해양레저 분야 일등 도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