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대북 송금’ 회유 의혹 관련 서울고검 출석
쌍방울 대북 송금 재판의 핵심 증인 회유 의혹을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이 8일 서울고검 인권침해 TF에 출석했다.김 전 회장은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장 매수 의혹과 술 반입 회유 의혹에 대해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했다.검찰은 쌍방울 측이 안 회장 변호사비 대납과 주거 지원, 허위 급여 지급 등으로 수천만 원을 제공한 것으로...
속초시,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증가에 따른 주의 당부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증가 추세가 이어지면서 속초시가 개인위생 수칙 준수 등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감염증 추이를 감시하고 있다.질병관리청은 52주차(12. 21.~12. 27.) 노로바이러스 환자 수가 261명으로, 전주(240명) 대비 8.8% 증가했다고 밝혔다. 환자 발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여 각별한 주의와 지속적인 모니터링...

내장상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신영)에서는 지난 10일 5월 월례회의에서 그간 주민자치위원회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역대 회장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감사패 수상자는 이승훈(1대~3대)씨, 김영수(4대~5대)씨, 박기종(6대)씨이다. 이들은 다년간 주민자치위원회의 조직과 운영은 물론 동민에게 필요하고 유익한 프로그램과 여가활용 공간을 제공하는데 적극적으로 앞장서 왔다.
한편 현재 내장상동주민자치센터는 요가 등 6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모두 480명이 이용 중이다.
특히 최근에는 6월부터 지역 내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원어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생활영어’교실을 운영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