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정읍시보건소가 3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만성질환 예방과 낙상 예방을 위한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운동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에 따르면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운동교실’은 청장년과 어르신들이 세라밴드와 메디신볼, 케틀벨 등 다양한 기구를 이용해 근력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기르는 운동실천 프로그램이다.
보건소는 연 2회에 걸쳐 운영하고 혈압과 체성분 측정, 근육량, 악력, 유연성 측정 등 사전 건강행태조사를 실시한 후 상반기에는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5월까지 주 2회에 걸쳐 10주간 운영하고 있다. 또 하반기에는 9월부터 11월 운영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운동교실을 통해 청장년기와 노년기 시민들에게 운동 실천과 영양, 금연, 절주, 치매 등과 관련된 건강생활실천 교육을 실시하여 시민 스스로 건강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063.539-608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