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부산시와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 부산관광공사는 김해국제공항 노선 다변화와 부산지역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10일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김해국제공항 전세기 유치지원 업무 협(MOU)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댜.
이날 협약식에는 이병진 부산시 문화관광국장, 조현영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장, 신용삼 부산관광공사 상임이사가 참석해 전세기 유치 지원업무를 상호 협력해 추진하는데 합의했다.
부산시는 전세기를 통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300~5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는데, 올해는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도 연말까지 김해국제공항에 정기노선 개설이 안 된 노선의 인바운드 전세기 관광상품에 대해 5억원의 예산범위 내에서 탑승인원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기로 했다.
전세기 유치 인센티브 지원 업무는 부산관광공사가 위탁 수행하기로 하고, 세부 지원 요건에 대해서는 부산관광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계획이다.
기존 부산시가 지원하는 전세기 유치 인센티브와 요건이 중복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매칭해 중복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부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올해 사드관련 중국의 限韓令 조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업체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관광객 다변화와 지역관광산업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