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농작물재해보험 가입지원 품목 중 벼(4월 24일~6월 9일), 고구마(5월 2일~5월 31일), 옥수수(5월 2일~6월 9일)를 가까운 지역농협․품목농협 창구를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농작물 재해보험은 태풍, 우박, 동해 등 이상기후로 인한 각종 재해 피해를 적정하게 보전하고 안정적인 농업경영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시행되는 보험이다.
최근 기록적인 폭염과 예측 불가능한 기상이변이 자주 발생함에 따라 태풍(강풍),우박, 동상해, 집중호우에 대비하고, 안정적으로 농업활동에 종사할 수 있도록 총 보험료의 50%를 국고로, 지자체에서는 20%~30%를 지원하기로 했다. 농가에서는 전체 보험료의 20%~30 납입으로 농작물 재해보험을 가입 할 수 있어 부담을 덜었다. 또한, 보험료 납입은 카드결제도 가능해 더욱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원예 시설물 및 시설작물은 11월 말까지 연중 판매가 가능해 시설작물 재배 농가의 필요시기에 따라 언제든지 지역 농협을 통해 판매가 이루어질 계획이다.
재해보험 가입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알고자 하는 농가는 농업기술센터 농정과 특화농업팀(538-3732) 또는 읍․면․동사무소 산업팀, 지역농협에 문의하면 된다.
제공부서 : 농정과 특화농업팀 ☎ 031)538-3732 사진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