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이 다변화하는 입시 환경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본격적인 ‘맞춤형 진학컨설팅’에 나선다.
시는 다음달부터 7개월간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지역 고등학교 1․2학년 322명, 3학년 766명 등 1088명을 대상으로 대학 진학컨설팅, 학과․그룹별 특강,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관리 등을 실시한다.
운영일정은 고등학교 1학년과 2학년은 수요일과 토요일 주 2회, 3학년은 토요일 주 1회다.
특히, 시는 대입 수시 모집 일정에 맞춰 다음달부터 9월까지 집중 컨설팅 기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컨설팅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보호자가 대신 신청할 수도 있다.
필요한 서류는 참여 신청서, 자기소개서, 성적증명서로 시 홈페이지(http://www.yeosu.g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시는 학교․학년별 배정된 인원에 따라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입시전형에 맞는 유형별 특강과 진학 상담서비스로 입시 경쟁력을 향상시키고자 맞춤형 진학컨설팅을 실시하게 됐다”며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