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이 다변화하는 입시 환경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본격적인 ‘맞춤형 진학컨설팅’에 나선다.
시는 다음달부터 7개월간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지역 고등학교 1․2학년 322명, 3학년 766명 등 1088명을 대상으로 대학 진학컨설팅, 학과․그룹별 특강,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관리 등을 실시한다.
운영일정은 고등학교 1학년과 2학년은 수요일과 토요일 주 2회, 3학년은 토요일 주 1회다.
특히, 시는 대입 수시 모집 일정에 맞춰 다음달부터 9월까지 집중 컨설팅 기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컨설팅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보호자가 대신 신청할 수도 있다.
필요한 서류는 참여 신청서, 자기소개서, 성적증명서로 시 홈페이지(http://www.yeosu.g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시는 학교․학년별 배정된 인원에 따라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입시전형에 맞는 유형별 특강과 진학 상담서비스로 입시 경쟁력을 향상시키고자 맞춤형 진학컨설팅을 실시하게 됐다”며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