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홍천군은 10일 2018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열악한 지방재원의 확충과 국비관련 지역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 및 정부예산 확보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과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강원도 세종사무소 임영빈소장을 강사로 “효율적 국비 확보를 위한 전략적 대응”이란 주제로 진행하였다.
교육에서 임영빈소장은 국비사업의 중요성, 국비사업의 종류 및 추진방법, 정부예산 편성순기에 따른 대응적략 등을 강의하였으며 국비확보를 위한 인식전환의 필요성, 업무에 대한 자신감을 통한 적극적인 행정을 할 것을 홍천군 공직자에게 당부하였다.
조계춘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통하여 홍천군 공무원의 정부예산 확보에 대한 인식전환과 국비확보업무에서의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2018년 정부예산확보를 위하여 신규 및 계속사업 등 74개의 주요국비사업(18년 국비예산 560여억원)을 선정하여 노승락 홍천군수의 주제하에 주기적으로 국비확보를 위한 실과소의 활동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관련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정부예산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