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고창군 6.25양민 희생자 제전위원회(위원장 양완수)가 5일 공음면 선동리 선산마을 위령탑 광장에서 합동 위령제를 개최했다.
위령제는 박우정 고창군수, 최인규 군의장, 그리고 유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혼 농악을 시작으로 제례, 헌화 분향, 추념사, 추도사 순으로 진행됐다.
위령제는 1950년 6.25 전쟁 당시 무고하게 희생된 민간인의 넋을 위로하고 희생자들의 명예회복과 유족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우정 군수는 “통한의 세월을 감내하면서 진상규명과 고인들의 명예회복을 위해 노력해 오신 유가족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위령제를 통해 불행한 역사가 다시는 되풀이 되지 않기를 기원하고 무고한 희생자들의 위령과 명예회복에 동참하는 교훈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