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난 1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역 친환경농업인과 단체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기농 확산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유기농산물 생산에 총력을 기울이고, 친환경농산물의 인증면적 확대와 품목 다양화에 적극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또 ‘여수 유기농 GO! GO! GO!’, ‘나는 유기농업인이다’, ‘농약․비료 OUT’ 등의 문구가 새겨진 수건을 활용해 퍼포먼스를 펼치기도 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소비자의 먹거리 선택 기준이 가격에서 가치로 전환됨에 따라 친환경 유기농산물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유기농산물 생산에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친환경농산물 재배 확대를 위해 마늘․양파․양배추․가을감자․미나리 등 학교급식 5대 전략품목을 육성하고 있다. 또 현재 15ha인 유기농 쌀 생산단지를 200ha까지 단계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