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여수시(시장 주철현) 화양면 대옥마을이 15일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새뜰마을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사업 선정에 따라 시는 국․도비 14억 원을 확보해 2019년까지 ‘생활여건 개조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화양면 대옥마을은 건축된 지 30년이 넘은 주택이 74%나 될 정도로 생활환경 개선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이번 선정으로 시는 지난 2015년 광림지구, 2016년 충무지구에 이어 올해까지 3년 연속 새뜰마을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사업비는 104억 원에 이른다.
새뜰마을사업은 생활여건이 취약한 지역의 주민이 기본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도록 주거환경을 중점적으로 개선하는 사업이다.
김문방 대옥마을 노인회장은 “대옥마을이 새뜰마을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기쁨을 감출 수 없다”며 “주민 전체가 똘똘 뭉쳐 성공적으로 사업이 진행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마을에서 가장 취약하고 긴급한 부분부터 하나둘씩 개선해나갈 계획”이라며 “대옥마을이 더욱 살기 좋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