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고창군(군수 박우정) 신림면에서 자연장 등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설명회’가 열렸다.
9일 신림면사무소에서 열린 설명회는 이장협의회, 면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하고 재단법인 한국장례문화진흥원이 주관한 이날 설명회에서는 자연장 교육영상 시청, 건전하고 품위 있는 친자연적 장례문화 안내, 불법묘지 설치예방 안내를 비롯해 자연장지 조성사례 등을 소개하고 참석자들이 직접 장례방법과 용품 등을 정할 수 있는 ‘장수행복노트’와 시장바구니도 제공했다.
자연장(自然葬)은 화장한 골분을 수목, 화초, 잔디 등의 밑이나 주변에 묻어 장사하는 친환경적 장법으로, 자연환경의 지속이 가능하고, 경제적이며, 생활공간 가까이 설치할 수 있어 접근성이 용이한데다, 화초·잔디·수목 등 다양한 형태로 조성가능한 장점이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순회 설명회를 통해 친자연적이고 품위 있는 장례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순회 설명회를 통하여 선진 장사문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을 순회하며 진행되고 있는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설명회’와 현장견학에 참석을 희망하면 재단법인 한국장례문화진흥원(1577-412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