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제252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안전문화 정착에 노력하고 있다.
3일 오전에는 ‘여수산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개최했고, 오는 6일은 개학을 맞아 학교주변 위해요인 제거에 나선다.
▶3일 오전 롯데케미칼…안전관리 상태 점검
시는 3일 오전 롯데케미칼을 방문해 ‘여수산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시는 여수소방서, 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전기안전공사, 산업단지공단, 전남대학교와 합동으로 현장을 돌며 안전관리 상태를 점검했다.
현재 여수산단 내 기업은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자율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이 가운데 안전관리 강화 업체를 선정해 연중 현장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오는 6일 개학 맞아 학교주변 위해요인 제거
오는 6일은 개학을 맞아 민․관 합동으로 학교주변의 위해요인 제거에 나선다.
시는 여수경찰서, 여수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회 학부모 등 50여명과 함께 학교주변 안점점검과 안전사고 예방활동 캠페인을 병행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불법 주청차․과속행위 ▲학교정화구역 유해시설․불건전행위 ▲학교주변 식품안전 ▲불법옥외광고물 등이다.
시 관계자는 “오는 31일까지 실시되는 국가안전대진단과 매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 등을 통해 안전한 여수시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며 “시민들께서도 위험요인이 있으면 신속히 해소될 수 있도록 신고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