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CES 2026서 지역 혁신기술로 세계를 사로잡는다!
대구광역시는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 참가해 ‘대구공동관’을 운영하며, 지역 혁신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CES는 인공지능(AI), 로봇, 헬스케어, 모빌리티 등 미래 산업의 최신 기술과 글로벌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세계적인 ICT 전...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17일 고창군청소년수련관에서 아동양육시설과 지역아동센터 아동 250명을 대상으로 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학대사각지대에 놓일 우려가 있는 복지시설 아동들에게 학대의 정확한 개념과 올바른 성적 가치관 정립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향숙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교육 첫 시간에는 아동학대의 정의와 후유증 및 대처법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으며 이어 음란물의 폐해, 스마트폰 SNS, 채팅 어플 등의 심각성에 대한 성폭력 교육이 진행됐다.
아동들은 상황 발생 시 현장에서 대처하는 역할극을 진행하고 평소 궁금했던 사항을 질의 하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교육에 임하는 모습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들이 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대처법을 습득해 스스로 자신을 보호하는 능력을 키우기 바란다”며, “아동관련 사건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요보호아동에 대한 보다 따뜻하고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므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동복지법 제 31조에 따라 아동복지시설 아동은 연간 8시간 이상 성폭력 및 아동학대 교육을 이수하고 있다.